[패치 4.0.1]

- 악마 소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. 악마 소환 아이콘을 클릭하면 소환 가능한 악마의 목록이 펼쳐집니다.
- 영혼의 조각이 아이템 형태가 아닌 마력 자원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.
- 특정 주문을 시전하거나 특정 주문의 동작 방식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.


[패치 4.0.3]

- 고통의 파멸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운명의 파멸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부패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생명력 흡수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영혼 흡수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제물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소각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불의 비의 공격력이 다른 광역 주문과 비슷한 정도로 증가했습니다.
- 불타는 고통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부패의 씨앗의 공격력이 다른 광역 주문과 비슷한 정도로 감소했습니다.
-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
◆ 특성 전문화

▶ 악마
-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
▶ 파괴
-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점화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-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이 약 12%만큼 감소했습니다.

 ◆ 버그 수정
- 생명력 흡수: 영혼 불사르기 효과를 받았을 때 기본 마나의 12%가 아닌 17%를 회복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
[패치 4.0.6]

- 피로의 저주가 대상의 이동 속도를 50%가 아닌 30%만큼 감소시킵니다. 사정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
- 악마의 갑옷과 마의 갑옷이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며, 취소하기 전까지 지속됩니다.
- 마법 삼키기 (지옥사냥개)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20초로 증가하였습니다. 이제 이 주문을 자동 시전할 수 없습니다.
- 마나 흡수 능력이 삭제되었습니다.
- (플레이어 간 전투) 공포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.
- 마의 갑옷 주문이 재설계되었습니다. 마의 에너지로 시전자를 감싸 주문력을 증가시키고 단일 대상에게 주는 주문 피해의 3%만큼 흑마법사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.
- (플레이어 간 전투) 서큐버스의 유혹 주문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되었습니다.

◆ 특성 전문화

▶ 고통
- 흑마법사가 영혼 바꾸기를 사용할 때 생기는 오라를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.
- 불안정한 고통의 침묵 효과가 5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.

▶ 악마
- 악마의 보호 특성이 마의 갑옷으로 얻는 마나를 증가시켜주는 대신 마의 갑옷으로 얻는 치유 효과를 50/100%만큼 증가시켜줍니다.
- 악마 환생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소환 주문이 강조 표시됩니다.
- 악마의 영혼: 임프가 재설계되었습니다. 이제 시전 시간이 있는 모든 파괴 주문의 극대화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고, 극대화 확률이 30%만큼 증가합니다. 또한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했습니다.
- 지옥수호병의 지옥폭풍 공격의 공격력이 20%만큼 감소하였습니다.
- 제물의 오라 주문의 공격력이 약 30%만큼 감소하였습니다.
- 불지옥 특성이 지옥의 불길 주문의 반경을 증가시키지 않고,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제물의 지속시간을 6초만큼 증가시켜줍니다.
- 악령술의 대가(특화력)에서 특화력으로 강화되는 효과가 약 33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

▶ 파괴
- 타오르는 불씨의 공격력이 15%만큼 감소하였습니다.
- 불바다(특화력)를 연마했을 때 받는 혜택이 약 8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
- 영혼의 불꽃 연마로 화염 및 암흑 계열 주문의 가속이 7/15%만큼 증가하지 않고, 공격력이 4/8%만큼 증가합니다. 또한 습득 단계가 재앙의 여파와 바뀌어 3단계 파괴 특성이 되었습니다.
- 어둠의 화살뿐만 아니라 소각을 시전할 때에도 어둠과 불길 효과가 발동합니다.

◆ 흑마법사 버그 수정
- 제물을 시전해도 2 레벨 역류의 충전이 소모되지 않습니다.
- 악마의 마법진: 소환의 주문 시각 효과가 죽어도 지속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악마의 도약으로 인해 플레이어가 오그리마 입구/출구 주변 환경을 뚫고 지나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영혼 불사르기 효과를 받는 상태에서 생명력 흡수를 시전했을 때 일반 생명력 흡수보다 더 큰 피해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흑마법사가 임프 강화 특성을 배우지 않았는데 임프 강화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지옥의 불길이 적 대상을 적중하지 않았는데 무라딘의 망원경 강화 효과가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액운 특성을 배운 흑마법사가 대상에 원소의 저주를 걸어 놓은 상태에서 음식을 먹거나 마시면 그 먹고 마시는 행동이 중단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황천의 보호와 관련된 능력들이 이제 황천의 보호를 정상적으로 발동시킵니다.
- 이동 수단에 몸을 실은 상태에서 불의 비를 시전해도 불의 비가 시전한 그 자리에 머무릅니다.
- 소환 의식으로 소환의 문을 만들 때 발생하던 그래픽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영혼 불사르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 중 영혼 불사르기를 시전하는 경우, 그리고 그때 자기 자신에게 다른 강화 효과를 걸어 놓은 상태일 때 영혼의 불사르기가 가끔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- 흑마법사의 소환 주문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가 이제 흑마법사가 사용할 수 있는 마나에 기반하여 실시간으로 갱신됩니다.
- 캐릭터창의 방어도 툴팁에 소환수에게 부여되는 방어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.

◆ 문양 수정
- 문양: 보이드워커의 툴팁이 새로운 소환수 능력치 증가 시스템에 맞춰 변경되었습니다.


[패치 4.1] - 잔달라의 봉기

- 검은 의도: 이 능력으로 증가하는 아군 대상의 주기적인 피해 및 치유량이 3%에서 1%로 감소하여, 3번 중복 시 3%의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. 주문을 시전한 흑마법사는 여전히 3%의 피해 및 치유량 증가 효과를 받으므로, 3번 중복 시 9%의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.
- 불의 비의 공격력이 25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
- 부패의 씨앗의 공격력이 20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
- 전투 중에 영혼석을 사용해 죽은 플레이어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.

◆ 특성 전문화

▶ 고통
- 유령 출몰의 공격력이 30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
- 암흑 마법 전문화(지속효과)의 효과가 25%에서 30%로 상향되었습니다.
- 불안정한 고통을 무효화한 대상이 입는 피해가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. 하지만 이제 그 피해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.

▶ 악마
- 이제 마나 섭취 특성을 가진 흑마법사가 지옥수호병이나 지옥사냥개를 쓸 때, 마나를 4배 더 회복합니다.

◆ 소환수
-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50%만큼 증가하였습니다. 파멸의 수호병은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, 지옥불정령은 다수의 대상을 공격할 때 최대 피해를 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.
- 서큐버스가 쓰는 고통의 채찍의 공격력이 레벨과 비례합니다. 즉, 20 레벨은 50%, 80 레벨 이상은 100%의 공격력을 발휘합니다.
- 지옥사냥개가 쓰는 어둠의 이빨의 공격력과 효과가 두 배 증가하였으며, 42 레벨이 아닌 30 레벨부터 쓸 수 있습니다.
- 서큐버스의 채찍질이 서큐버스가 아닌 타점을 기준으로 적을 밀쳐 냅니다.

◆ 문양
- 문양: 영혼 바꾸기로 증가하는 영혼 바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.

◆ 흑마법사 버그 수정
- 운명의 파멸로 소환된 임프가 흑마법사 능력치의 효과를 받습니다.
- 평점제 전장에서 탈것을 탔을 때 영혼의 고리가 제거되지 않습니다.
- 불안정한 고통이 무효화됐을 때 주는 피해가 암흑 마법 전문화의 효과를 받습니다.


[패치 4.2] - 전율하는 불의 땅

- 54 레벨에 배울 수 있던 영혼의 불꽃을 이제 20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.
- 영혼 거두기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.

◆ 흑마법사 버그 수정
- 영혼 흡수 시전 중에 전투 상태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.


[패치 4.3] - 황혼의 시간

- 어둠의 화살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.
- 영혼의 불꽃 공격력의 주문력 비례 계수가 62.5%에서 72.6%로 증가하였습니다.
- 보이드워커가 사용하는 고통 능력이 사냥꾼의 소환수가 사용하는 능력인 도발과 유사하게 동작합니다.

◆ 특성 전문화

▶ 악마
- 악령술의 대가의 기본 공격력 16% 증가, 특화력 1당 공격력 2% 증가 효과가 기본 공격력 20% 18.4% 증가, 특화력 1당 공격력 2.5% 2.3%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.
- 영혼의 불꽃을 사용해도 파멸의 예언이 발동합니다.

▶ 파괴
- 유황 불길을 익혔을 때 제물에 걸린 대상에게 소각과 혼돈의 화살로 입히는 피해 증가량이 2/4/6%에서 5/10/15%로 증가하였습니다.
- 타오르는 불씨로 입히는 피해가 영혼의 불꽃과 임프의 불화살로 입힌 피해의 15/30%에서 25/50%로 증가하였습니다.
- 타오르는 불씨로 남기는 지속적인 피해의 한계치가 상향되었습니다.
- 어둠의 연소로 입히는 피해 속성이 암흑에서 암흑불길로 변경되었습니다.
- 영혼의 불꽃 연마 효과가 지속되는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하였습니다.

◆ 오류 수정
- 악령술의 대가 사용 시 파멸의 수호병과 지옥불정령이 의도했던 것보다 더 많은 피해를 주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.